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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 빌드 방식, LOD group, Occlusion Culling

rxo2 2025. 4. 4. 19:45

위치 Window > Analysis > Profiler - 성능 분석 도구, 게임이 CPU, GPU, 메모리 등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다양한 실시간 데이터 확인가능.

 

유니티 게임화면에 Stats 를 눌러 

Cpu, Batches, Tris 를 주로 확인하여 성능 관리에 신경써줘야한다

 

 

LOD group - Level of Detail의 약자로, 카메라 거리에 따라 모델의 디테일(메시)을 자동으로 바꿔서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유니티의 기능

 

오클루전 컬링( Occlusion Culling ) 3D 게임에선 필수

다른 오브젝트에 가려 카메라에 보이지 않는 오브젝트의 렌더링을 비활성화 하는 기능(개인 시점)

위치는 Window > Rendering > Occlusion Culling 에 있고 Bake 창에서 설정 가능, 부모오브젝트 Inspector에 Static 체크! 자식까지 Static 활성화후 Bake 실행

(움직이는 오브젝트는 안됨)( LOD + Occlusion 같이쓰는 방법유용)

 

 

아래는 웹 빌드시 참고할 내용이다

보통 Brotli 방식을 더 많이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