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lAmount 이미지가 부분적으로 차오르거나 비워지는 효과. fillAmount 는 최댓값이 1 이다
예시)
void Update()
{
uiBar.fillAmount = GetPercentage();
}
float GetPercentage()
{
return curValue / maxValue; // 현재값을 맥스값으로 나누기
}
TakePhysicalDamage 는 캐릭터나 오브젝트가 물리적인 피해를 받을 때 호출되는 함수
- 피해 처리
- 체력 감소
- 피해 후 반응
- 상태 변화
- 사망 체크
위와 같은 기능을 수행할수있다
코루틴을 사용 하기 위해선 IEnumerator 를 사용해야한다
yield return null; 의 뜻은
현재 프레임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게 하고, 다음 프레임에 다시 실행됩니다. "다음 프레임까지 기다려라"라는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