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프로젝트(쿠키런) 과제 중
점프 구현시 트러블 존재
_rigidbody.AddForce(Vector3.up*playerJumpPower, ForceMode2D.Impulse);
기존에 사용하였던 코드( AddForce )에서 점프시
물리적인 가속도가 존재하며 이로인해, 힘의 크기에 따라 점프 높이가 달라진다
(1단점프의 상승중 2단점프 입력시 매우 높은점프 실행, 1단점프의 고점 혹은 하강중일때 2단점프 입력시 점프높이가 매우 낮아지는 현상 존재)
일정한 점프를 구현하기 위해
rigidbody.velocity = new Vector2(_rigidbody.velocity.x, 0);
이렇게 변경하였다. velocity 는 기존의 속도를 무시하고 새로운 y속도로 덮어쓰기가 가능하다.
트러블-2 점프동작시 2회제한을 두었지만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개선받은 코드
private void OnCollisionStay(Collision2D collision)
{
if (collision.gameObject.CompareTag("Ground"))
{
jumpCount = 0;
}
}
private void OnCollisionExit2D(Collision2D collision)
{
if (collision.gameObject.CompareTag("Ground"))
{
jumpCount = 1;
}
}
바닥 그라운드를 기준으로 닿고(충돌)있다면 점프 카운트 초기화, 땅에서 나갔다면(점프) 점프카운트 1 증가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Splash Image 열기
preview - 이미지 미리 보기 가능

추가할 이미지를 선택후 Mesh Type 를 Full Rect로 변경 → Apply
Splash Image 에서 Draw Mode를 All Sequential 으로 변경시 아래에 이미지 로고를 넣는 창이 생긴다
Unity 스플래시 이미지가 뜨는건 무료버전이라는 뜻!

+ 를 눌러 삽입후 시간을 설정해주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