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애니매이션 녹화시 시작을 0에 맞추고 아래와 같이 설정시

활이 최대사이즈로 커진후 줄어드는 것이 아닌 초기이미지로 끊어지는 듯한 느낌으로 돌아온다

이때 0이 아닌 적당한 거리를 둔 후에 설정을 해줘야만 커졌다 작아졌다 반복한다.
MonoBehaviour는 유니티에서 C#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 기본적으로 상속하는 클래스입니다.
유니티 엔진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본 클래스
bool isLeft = Mathf.Abs(rotZ) > 90f;
이 코드는 rotZ의 절댓값이 90도를 초과할 경우, 캐릭터가 왼쪽을 바라본다고 판단하는 조건이다.

↑ (90°)
|
(-180°) | (0°) → 오른쪽
|
↓ (-90°)
절댓값 90 기준
-90° ~ 90° → 오른쪽 (isLeft = false)
90° ~ 180° 또는 -180° ~ -90° → 왼쪽 (isLeft = true)
넉백 코드 재 작성
public void ApplyKnockback(Transform other, float power, float duration)
{ // power = 넉백의 강도 (얼마나 세게 밀려날지) duration 넉백 지속 시간 (얼마 동안 밀려날지)
knockbackDuration = duration; // 넉백 지속 시간을 설정
knockback = -(other.position - transform.position).normalized * power;
} // 넉백 방향 및 힘 계산 // 현재 오브젝트(transform)에서 충돌한 오브젝트(other)까지의 벡터를 구한 후,
반대 방향으로 힘을 적용
other.position = new Vector3(5, 0, 0);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 0, 0);
power = 2.0f;
other.position - transform.position = (5, 0, 0) - (0, 0, 0) = (5, 0, 0)
일때 normalized 적용 → (1, 0, 0)
- 부호 적용 → (-1, 0, 0)
* power 적용 → (-2, 0, 0)
magnitude는 Vector2 및 Vector3 타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속성,
이 속성은 벡터의 크기(길이, 즉 벡터의 거리)를 반환. magnitude는 벡터의 각 성분을 사용하여 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