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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1.23(목) - 본 캠프 TIL 4일차 (Today I Learned)

rxo2 2025. 1. 23. 21:16

Unity - Animations 폴더에 있는 애니매이터 프로그램을 열어주면 애니매이터 추가 설정이 가능하다

ex)  이미지 제일 상단의 Balloon 파일이 애니매이터 파일이다

 

Invoke // 시간을 딜레이시키는 함수

 

풍선을 지켜라 게임 과제

 void Update()
 {
     if(transform.position.y < -5) // 만약 y값이 -5 보다 작다면
     {
         Destroy(gameObject); // 파괴시켜라 게임 오브젝트를
     }
 }

 

 

MonoBehaviour //  Unity에서 제공하는 기본 클래스 스크립트가 게임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하거나 이벤트(예: Start, Update)를 처리하려면 MonoBehaviour를 상속받아야 한다

 

Instantiate(food, new Vector2(x,y), Quaternion.identity); 에서 Quaternion.identity 의 뜻은 별도의 회전값은 주지 않는다

 

transform.position += Vector3.up * 0.2f; // up은 y 축으로 날라가는 속도만 증가시켜준다 곱하기 수식으로 속도조절 가능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2(mousePos.x, transform.position.y); // 마우스가 움직이는대로 x 값은 변하지만 y 값은 변하지 않도록 해준다

 

 

 

 

유니티 허브에 프로젝트가 없고 내컴퓨터에 스크립트만 남아 있을경우 
유니티 허브에서 add > add project from disk 를 눌러 연결하고싶은 스크립트에 OOOSettings 이 보이는 곳에서 열기를하면 복구가 된다...꼭 평생 기억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