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 Animations 폴더에 있는 애니매이터 프로그램을 열어주면 애니매이터 추가 설정이 가능하다
ex) 이미지 제일 상단의 Balloon 파일이 애니매이터 파일이다

Invoke // 시간을 딜레이시키는 함수
풍선을 지켜라 게임 과제
void Update()
{
if(transform.position.y < -5) // 만약 y값이 -5 보다 작다면
{
Destroy(gameObject); // 파괴시켜라 게임 오브젝트를
}
}
MonoBehaviour // Unity에서 제공하는 기본 클래스 스크립트가 게임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하거나 이벤트(예: Start, Update)를 처리하려면 MonoBehaviour를 상속받아야 한다
Instantiate(food, new Vector2(x,y), Quaternion.identity); 에서 Quaternion.identity 의 뜻은 별도의 회전값은 주지 않는다
transform.position += Vector3.up * 0.2f; // up은 y 축으로 날라가는 속도만 증가시켜준다 곱하기 수식으로 속도조절 가능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2(mousePos.x, transform.position.y); // 마우스가 움직이는대로 x 값은 변하지만 y 값은 변하지 않도록 해준다
유니티 허브에 프로젝트가 없고 내컴퓨터에 스크립트만 남아 있을경우
유니티 허브에서 add > add project from disk 를 눌러 연결하고싶은 스크립트에 OOOSettings 이 보이는 곳에서 열기를하면 복구가 된다...꼭 평생 기억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