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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상호작용 팀 회의

rxo2 2025. 1. 23. 14:56
  1. 선택한 게임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 리그오브레전드
  2. 선택한 게임의 장르는 무엇인가요?
    • MOBA
  3. 선택한 게임의 어떤 시스템에 집중하셨나요?
    • 포탑(타워)
  4. 해당 시스템이 동작하는 구조의 시작부터 과정을 최대한 자세하게 분석, 나열해봅시다.
    • 체력 존재, 공격력 있음, 포탑 범위내 적 진입시 공격.
      • 포탑이 공격가능한 상태인가?
        • 공격 범위내 적이 없으면 공격불가
        • 공격 쿨타임시 공격불가
      • 공격 범위에 상대 챔피언 및 미니언이 있는가?
        • 범위 먼전 진입한 적 타겟팅
        • 미니언 우선 공격
        • 플레이어 타겟팅시 사운드 추가
        • 한 캐릭터를 연속으로 공격시 데미지 증가
        • 방어구 관통 30%
        • 포탑의 공격은 회피할 수 없습니다
        • 챔피언이 아닌 적을 공격중일때 아군 챔피언이 포탑근처에서 공격을 받을 경우 해당 챔피언으로 타겟 변경
      • 아군 챔피언 및 미니언은 공격 대상에서 제외
        • 타겟팅 시스템으로 적군만 공격하게 설정
      • 공격 애니매이션 실행
        • 데미지 계산식 & 챔피언 스펙 & 스킬 고유 데미지를 고려하여 산출
        • 상대 챔피언 및 미니언의 체력이 0이되면 사망
      • 타겟팅 된 적이 죽을시 다음 타겟팅 모색, 없으면 공격중지
    • 적이 포탑을 공격할시
      • 피해를 85%를 막아줍니다. 이 효과는 게임 시작 5분 후에 사라집니다
      • 게임 시작후 14분까지 받는 데미지 감소
      • 14분까지 5분의 1의 체력이 줄어들었을 때 상대편에게 추가 골드를 준다
      • 근처에 적 미니언이 없으면 입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 체력이 0이 되면 파괴 된다
        • 파괴하면 근처에 있는 모든 아군과 골드를 나눠 갖습니다
        • 파괴하면 모든 아군 챔피언이 골드를 획득합니다
          • 플레이어 ui에 골드 획득량 만큼 표시
  5. 직접 분석해본 내용 중 가장 핵심이 되는 구성 요소는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 데미지 처리와 타겟팅 순서 범위내의 아군은 타겟팅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