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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1.22(수) - 본 캠프 TIL 3일차 (Today I Learned)

rxo2 2025. 1. 22. 20:54

하이라키

Vector2 mousePos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 스크린 상의 마우스 좌표를 카메라가 찍고있는 월드 좌표로 변경

 

public GameObject는 Unity 씬에 있는 오브젝트를 C# 스크립트로 가져와 작업할 수 있도록 정의하는 변수

 

Instantiate는 Unity에서 객체(오브젝트)를 생성(복제)할 때 사용하는 함수,

기존에 존재하는 게임 오브젝트나 프리팹(Prefab)을 복제하여 새로운 인스턴스를 만들 때 사용

단, 과도한 Instantiate 호출은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생성과 제거를 반복하는 경우, 오브젝트 풀링(Object Pooling)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InvokeRepeating() // 반복적으로 무언갈 실행 시키게 해주는것

 

void 함수란 당장 실행 시키지 않고 변수를 입력했을때 실행시켜주는것

 

통과되지 않게 충돌이 필요할땐 각 도형에 맞는 collider 2D 를 사용

중력이 필요할땐 rigidbody 2D 를 사용

 

Instantiate(인스탄트에이트) // 프리팹(Prefab)을 생성하는 코드

 

deltaTime // 시간의 변화량

 

래스 // 상호작용을 위한 객체의 설계도

클래스 인스턴스 // 설계도를 바탕으로 실체화되어 메모리상에 할당된 것

 

instance // 싱글톤 일반적인 사용 특정 클래스의 유일한 인스턴스

 

 private void Awake() // void start 보다 더 빨리 작동

 

풍선을 지켜라 강의코드 중

위와 같이 "bestScore" 라는 값이 오타가 날경우 다른 값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안전한 스크립트 작성을 위해, 오타 방지를 위해 string Key = "bestScore" 로 변수를 만들어 

"bestScore" 입력칸에 Key 를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