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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1.21(화) - 본 캠프 TIL 2일차 (Today I Learned)

rxo2 2025. 1. 21. 21:11

Unity
add component > rigidbody 2d // 물리에 필요한 다양한 힘 적용 가능

add component > circle collider 2d // 충돌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

add component > box collider 2d // 물리적인 구현화를  실행 시켜주는 기능

 

스크립트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ision) > 2D에 물리적 충돌 발생 //  충돌한 물체 정보는  collision 에 있음

 

CompareTag // 태그를 비교하는 함수

 

if 를 여러번 연속으로 사용하면 각각 실행이  되어버림
else if 를 사용하여 그중 하나만 실행 가능

 

public //  외부 스크립트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해주는 접근 허용 키워드

using UnityEngine.UI; // UI 와 관련된 패키지를 사용가능

빨간 빗방울 만들기 과제 진행중

 

1. 첫 시도는 강의 영상에서 배운대로 새로운 구체를 만들어 진행하려고 했으나,

바닥에 떨어지면 사라지지 않고, 르탄이가 좌우로 밀며 화면밖으로 구체가 나가버림

 

2. 힌트를 보며 재시도 게임 플레이를 눌렀을때 아직 파란 구체들만 나타나서 다시보니,

int type = Random.Range(1, 5); 에서 5가 아닌 4가 입력된 상황 확인, 5로 수정후 정상 작동

두번째 위치한 숫자는 그숫자를 포함 하지 않음을 확인

 

아직 내수준은 강의 영상 보면서 따라하기에 급급한 상태이다 빨리 기본적인 c# 지식을 쌓는게 우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