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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lAmount 와 피해(데미지)처리

rxo2 2025. 3. 13. 20:55

.fillAmount 이미지가 부분적으로 차오르거나 비워지는 효과.  fillAmount 는 최댓값이 1 이다

예시)

void Update()
{
    uiBar.fillAmount = GetPercentage();
}

float GetPercentage()
{
    return curValue / maxValue; // 현재값을 맥스값으로 나누기
}

 

 

TakePhysicalDamage 는 캐릭터나 오브젝트가 물리적인 피해를 받을 때 호출되는 함수

  • 피해 처리
  • 체력 감소
  • 피해 후 반응
  • 상태 변화
  • 사망 체크

위와 같은 기능을 수행할수있다

 

 

코루틴을 사용 하기 위해선 IEnumerator 를 사용해야한다

yield return null; 의 뜻은

현재 프레임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게 하고, 다음 프레임에 다시 실행됩니다. "다음 프레임까지 기다려라"라는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