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5.02.10(월) - 본 캠프 TIL 16일차 (Today I Learned)
rxo2
2025. 2. 10. 21:03
씨샵 문법 종합반 강의 중 게임만들기 과제의 풀이를 보며 코드숙지중
팀 프로젝트 병합중 수정사항 수정
깃허브 숙지
List<Monster> randmonsters = new List<Monster>();
int rand = random.Next(1, monsters.Count + 1); // 랜덤으로 몬스터 수가 나올때 최소 1마리 이상은 나오게끔
for (int i = 0; i < rand; i++)
{
int monsterIndex = random.Next(monsters.Count); // 0~3번까지의 인덱스 랜덤선택
randmonsters.Add(monsters[monsterIndex]); // 랜덤 인덱스를 랜덤으로 생겨난 몬스터 리스트에 저장
}
foreach (Monster m in randmonsters)
{
m.MonsterState(m);
}
팀 프로젝트중 나왔던 랜덤 코드에서 발생했던 문제가 몬스터가 한 종류의 몬스터만 여러마리 나온다거나, 0마리 나온다거나 하여서 최종적으로 위의 방법을 채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