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1.24(금) - 본 캠프 TIL 5일차 (Today I Learned)
유니티에서 Pivot 는 앵커라고 불리며 적힌 값부터 계산 시장 ex) 0.5는 게이지바의 중심에서 움직임. 0일시 끝부분부터 움직임 발생
Application.targetFrameRate = 60; //
모든 컴퓨터에 프레임값을 일정하게 맞춰주며, 계산 빈도도 동일하게 만들어주는 로직, 프레임 60으로 맞춰주는 코드
강의 동영상과 내컴퓨터의 속도차이 발생의 이유를 알게되었다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ision) 을 rigidbody 2D에서 Kinematic 선택으로 사용못할때 OnTriggerEnter2D(Collider2D collision)으로 사용한다
score++; 와 score += 1; 는 동일하게 쓸수있다 (isFull==false) 와 (!isFull) 는 동일하게 사용가능 // !는 true 와 false를 반대로 바꿔준다
아래는 강의를 듣다 좀 복잡해보여서, 내가 이해를 못해서 하나하나 뜻풀이 작성
if (energy == 5.0f) // energy 변수가 5.0f 일 때 조건문을 실행
{
if (!isFull) // isFull은 고양이가 배부른 상태인지 나타내는 변수
{
isFull = true; // 고양이가 배부른 상태로 변경
hungryCat.SetActive(false);// 배고픈 고양이 게임 오브젝트(hungryCat 이미지)를 비활성화, 게임 화면에서 배고픈 고양이를 표시하지 않음
fullCat.SetActive(true); // 배부른 고양이 게임 오브젝트(fullCat이미지)를 활성화, 게임 화면에서 배부른 고양이가 화면에 표시
Destroy(gameObject, 3.0f);
GameManager.Instance.AddScore(); // GameManager 싱글톤 클래스의 AddScore 메서드를 호출하여 점수를 증가
}